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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

When it comes to data, technology, and creativity, PENGTAI delivers value and experience above and beyond expectation. This page chronicles the journey taken with our clients through integrated application of our six digital business disciplines: strategy, experience, marketing, contents, platform, and eCommerce.

펑타이의 데이터, 테크놀로지, 크리에이티브는 기대 이상의 디지털 가치를 제공합니다. 우리가 디지털 비즈니스의 여섯 가지 대표 영역 ‘전략(Strategy)’, ‘경험(Experience)’, ‘마케팅(Marketing)’, ‘콘텐츠(Contents)’, ‘플랫폼(Platform)’, ‘이커머스(eCommerce)’에서 고객, 그리고 세상과 함께 호흡해 온 순간들을 이곳에 기록합니다.

marketing, eCommerce

Galaxy S9 | S9+
사전 판매 캠페인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8.02 ~ 2018.03

2018년 2월25일 전 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 가운데 공개된 Galaxy S9과 S9+의 국내 사전판매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Galaxy S9과 S9+ 언팩, 사전판매, 론칭 시점에 맞추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 및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이벤트를 제공하여 공식 온라인 몰 (samsung.com) 내 세일즈 증대를 이끄는 일이 가장 중요한 미션이었습니다.

미션 달성을 위해 소비자들이 제품 고유의 특장점뿐 아니라 사전판매 참여 시 제공되는 다양한 부가 혜택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는 프로모션 사이트를 구축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의 참여와 구매를 유도하는 광고 및 이벤트 집행을 병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식 온라인 몰 사전판매 역사 상 최초로 시도한 ‘자급제 폰’의 개념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거진 형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유명 작가의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자급제 폰만의 특장점 및 혜택을 보다 매력적으로 표현해낸 동영상을 제작하여 실질적인 세일즈 증대에 기여했습니다.

platform

하만 AV스토어
디지털 사이니지 영상

하만 AV 스토어 방문객들에게 JBL, AKG, 하만카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각인시키기 위한 사이니지 영상입니다. 각 브랜드가 제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비주얼과 스토리텔링 콘셉트를 설정하고, 채도가 낮은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통해 각 제품의 디자인적 가치를 부각시켰습니다.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3

하만 AV 스토어 방문객들에게 JBL, AKG, 하만카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각인시키기 위한 사이니지 영상입니다. 각 브랜드가 제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비주얼과 스토리텔링 콘셉트를 설정하고, 채도가 낮은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통해 각 제품의 디자인적 가치를 부각시켰습니다.

contents

삼성 큐브 USP 영상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8.03

분리, 합체가 가능한 모듈형 디자인이 특징인 공기청정기 큐브의 특장점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완벽에 가까운 99.999% 차세대 청정 시스템’이라는 핵심 특장점을 중심으로 제품 고유의 활용성과 기능을 2D/3D 그래픽을 통해 쉽고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제품이 주인공이 되는 일상 친화적 연출을 통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유도했습니다.

marketing, eCommerce

2018 NEW 삼성
무풍에어컨 USP 영상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8.02

2018 NEW 삼성 무풍에어컨의 다양한 특장점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무풍에 지능을 더하다”라는 콘셉트를 통해 인공지능 빅스비를 기반으로 우리 가족에게 맞춤 제안까지 가능한 2018 NEW 삼성 무풍에어컨의 프리미엄하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contents

Gear360 Winter Holiday
캠페인 영상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12

겨울 시즌을 맞이한 서로 다른 남녀의 시선을 기어 360의 특장점을 통해 표현한 캠페인 영상입니다. 두 남녀의 겨울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기어 360만의 매력을 서정적인 감성과 다이내믹한 연출을 통해 보다 풍부하게 만끽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platform, eCommerce

올세인츠 코리아
커머스 플랫폼 리뉴얼

디지털과 테크놀로지에 기반을 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올세인츠의 한국향 커머스 플랫폼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올세인츠의 아시아 온라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의 첫 스타트인 이 프로젝트는 국내 소비자 니즈와 구매 여정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효율의 콘텐츠, 결제, 리테일 관리 시스템을 결합하는 일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 쇼핑 여정 분석을 기반으로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플랫폼 UI/UX 설계를 진행했습니다. 또 올세인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원활한 쇼핑몰 관리에 필요한 운영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컬러와 사이즈, 재고 수량 등 각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결제, 배송 현황 확인까지
모든 구매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접목하여 한층 향상된 쇼핑 경험을 유도했습니다.

  • clientALLSAINTS Korea
  • release2017.12

디지털과 테크놀로지에 기반을 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올세인츠의 한국향 커머스 플랫폼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올세인츠의 아시아 온라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의 첫 스타트인 이 프로젝트는 국내 소비자 니즈와 구매 여정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효율의 콘텐츠, 결제, 리테일 관리 시스템을 결합하는 일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 쇼핑 여정 분석을 기반으로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플랫폼 UI/UX 설계를 진행했습니다. 또 올세인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원활한 쇼핑몰 관리에 필요한 운영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컬러와 사이즈, 재고 수량 등 각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결제, 배송 현황 확인까지 모든 구매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접목하여 한층 향상된 쇼핑 경험을 유도했습니다.

Contents, marketing

김치플러스
마케팅 콘텐츠 기획 & 제작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10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김치플러스’의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습니다. 7년 만에 새롭게 탄생된 김치플러스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키고,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김치냉장고의 기준을 세우는 일이 이 프로젝트의 핵심 과제였습니다. 이를 위해 주요 소구 포인트를 오롯이 담아낼 뿐 아니라, 제품의 활용도를 효율적으로 표현해내는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품이 지닌 다양한 우수성을 소개하면서도 간접적인 경험까지 함께 선사하는 특장점 페이지(Product Detail Page)를 제공하여 김치플러스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 및 신뢰도 제고에 기여했습니다.

contents, marketing

갤럭시 노트8
하나의 노트, 두 개의 시선 캠페인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9 ~

갤럭시 노트8의 듀얼 카메라 & S-Pen을 주제로 ‘하나의 노트, 두 개의 시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언팩과 사전판매, 그리고 공식 론칭 시점에 맞춰 프로모션 페이지와 마케팅 콘텐츠를 통해 갤럭시 노트8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 구매전환율 상승에 기여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였습니다. 이를 위해 포토그래퍼 남현범과,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을 섭외하여 갤럭시 노트8의 핵심 USP인 듀얼 카메라와 S-Pen의 특장점을 보다 매력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영상을 기획해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듀얼 카메라와 S-Pen에 담긴 고도의 기술력과 디자인, 그리고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용 노하우 등에 대한 정보를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구성한 허브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갤럭시 노트8이 지닌 기능적 및 심미적 가치를 한결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었습니다. 이외에도 JBL 음향기기, 셀피스틱 등 연계 사은품을 온라인몰 단독 구매 혜택으로 제공하여 갤럭시 노트8의 사전구매율을 향상 시키고,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로써의 확고한 포지셔닝에 기여했습니다.

strategy, marketing, eCommerce

SAMSUNG.COM
Curation Shop
Digital Marketing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6 ~

믿음직한 전문가가 소비자의 니즈와 취향을 근거로 ‘엄선한’ 전자 제품을 선보이는 큐레이션샵의 기획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쇼핑 카테고리 기획부터, 각 카테고리 별 타깃 특성을 세심하게 고려한 제품 큐레이션, 그리고 이를 보다 매력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 및 이벤트의 운영에 이르기까지. 이커머스 마케팅의 A to Z를 총괄하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일상 속 소소한 요소로부터 공감을 쌓는 스토리텔링과 ‘현명한 소비’ 습관을 제시하는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구매 전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contents, experience

CHEF COLLECTION
-PORCELAIN
Digital Commerce Contents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5 ~

삼성 셰프 콜렉션 포슬린의 디지털 커머스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포슬린의 핵심 USP인 자기(磁器) 소재와 이가 지닌 특장점인 ‘신선함(Freshness)’, ‘건강함(Hygiene)’, ‘깨끗함(Cleanness)’, ‘단단함(Hardness)’에 대한 미학적 해석 및 예술적 연출이 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여기에 섬세한 감성의 카피라이팅, 구매 결정 과정을 감각적으로 배려한 PDP를 더하여 소비자들에게 단순한 가전 제품을 넘어 ‘작품’을 쇼핑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contents, experience

Infinity Display
Interactive Media Contents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4

갤럭시 S8의 핵심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의 특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획 및 제작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입니다. 갤럭시 S8 출시와 함께 설치된 전국 80여개 체험존 중 약 50개 주요 장소에서 운영됐으며, 소비자들이 쉽고 간단한 인터랙션만으로도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지닌 매력을 ‘경험’을 통해 인식할 수 있도록 유도한 점이 특징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호감도 제고에 기여했으며, 광고주의 긍정적인 평가에 힘입어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베이징의 갤럭시 S8 체험존에도 동일 콘텐츠의 롤 아웃이 진행되는 성과를 거둔 프로젝트입니다.

contents, marketing

Samsung Pay
Commerce Campaign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4 ~

삼성 페이 쇼핑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고, 모바일 앱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동영상 제작과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사람들의 공감을 일으키는 언어와 재치가 담긴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서비스의 특장점, 그리고 키메세지인 ‘숏핑’을 유쾌하게 전달 했습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1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쾌거를 거뒀습니다.

이외에도 삼성 페이 쇼핑 서비스의 유용한 기능을 속속들이 알아 보며 다양한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 제작 및 캠페인을 병행했습니다. PC와 모바일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소셜 미디어 내에서 열띤 바이럴을 일으킬 수 있는 참신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이용을 활성화시키는데 기여했습니다.

contents, marketing

BURGER KING
Social Channel Maintenance

버거킹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소비자의 관점과 최신 트렌드가 녹아든 콘텐츠를 통해 버거킹의 브랜드 가치가 고객에게 전달되도록 집중하고
있습니다. 친근하면서도 유머러스한 톤앤매너로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고 있으며, 사람들이 브랜드를 온 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전략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 clientBurger king Korea
  • release2017.04

버거킹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소비자의 관점과 최신 트렌드가 녹아든 콘텐츠를 통해 버거킹의 브랜드 가치가 고객에게 전달되도록 집중하고 있습니다. 친근하면서도 유머러스한 톤앤매너로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고 있으며, 사람들이 브랜드를 온 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전략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platform

CHINA NOW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펑타이가 직접 만든 서비스 '차이나나우'. 중국에 대한 최신 뉴스는 모아보고, 관심사만 골라 따로 보는 실시간 중국 정보 플랫폼입니다.
주요 매체들의 중국 관련 보도뿐 아니라 자타 공인 중국 전문가의 칼럼, 맞춤 키워드, 그리고 동영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PENGTAI platform실시간 중국 정보 서비스
  • release2017.02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펑타이가 직접 만든 서비스 '차이나나우'. 중국에 대한 최신 뉴스는 모아보고, 관심사만 골라 따로 보는 실시간 중국 정보 플랫폼입니다. 주요 매체들의 중국 관련 보도뿐 아니라 자타 공인 중국 전문가의 칼럼, 맞춤 키워드, 그리고 동영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ontents, eCommerce

Samsung eSIS Roll-out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2

삼성전자 통합 eSIS(Shop-In-Shop) Roll-out는 동남아 6개국(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유럽(스페인), 그리고 중남미 3개국(브라질, 콜롬비아, 멕시코) 거래선 사이트 내 eSIS 콘텐츠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3개 Region의 워크숍 현장 교육과 운영을 지원하였으며, 거래선별 콘텐츠 와이어 프레임 및 페이지 디자인을 수행했습니다.

marketing

Beauty Week 2016 : China Beauty Influencer Marketing

  • clientAMORE PACIFIC
  • release2016.12

아모레퍼시픽 산하 브랜드와 제품, 그리고 뷰티위크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는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영향력 있는 왕홍들을 활용한 모바일 생방송을 통해 생생한 제품 체험 후기를 제공하는 한편, 브랜드의 타깃이 집중되어 있는 매체에 뷰티위크에 대한 홍보는 물론, 국내 매장 위치 정보를 소개하는 활동을 함께 병행했습니다.

contents, eCommerce

Samsung Brand
eCommerce PDP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6.11

우리나라와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의 환경과 소비자들의 구매 감성을 고려하여 제작한 이커머스 PDP입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쉽고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일이 이 프로젝트의 핵심이었습니다.

한국과 중국 소비자 특성에 딱 맞는 디지털 콘텐츠 이 프로젝트는 국내와 중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우리는 온라인 쇼핑몰이라는 환경 내에 제품이 지닌 매력과 브랜드 경험을 최적화 시키고, 나아가 각 지역의 소비자 특성에 맞게 전달하는 일에 가장 집중했습니다. 또 소비자와의 관계를 보다 친밀하게 다지기 위해, 일상 친화적인 디자인과 카피를 가미하여 자연스러운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strategy, marketing

Syrup Style APP IMC

  • clientSK Planet
  • release2016.09

한국의 트렌디한 로드숍 상품을 중국 현지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럽 스타일 앱 다운로드 유도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상의 다양한 채널을 비롯해, 왕홍도 함께 활용한 중국향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입니다.

왕홍 모바일 생방송 누적 조회수 약 100만 달성 이 프로젝트는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은 물론, 중국 현지에 거주하는 중국인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그중 눈여겨볼 특징은 바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의 기획, 운영, 그리고 중국 내 왕홍을 초청해 진행한 모바일 생방송입니다. 특히 모바일 생방송의 경우 약 100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experience, contents, eCommerce

Samsung WA.COM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6.07

WA닷컴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액세서리&웨어러블 전문 커머스 사이트입니다. 일상 생활 속에 녹아든 삼성의 기술력과 감성을 소비자에게 디지털 경험으로 제시하고, 나아가 직접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축했습니다. 또 유연한 UI/UX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이 가능한 반응형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성을 강화했습니다.

experience, contents, marketing

Chevrolet Social Channel Maintenance

  • clientGM KOREA
  • release2016.03 ~

쉐보레의 소셜 채널인 블로그, 트위터, 네이버 포스트의 콘텐츠 기획 및 운영을 하고 있으며, 한국지엠 임직원으로 구성된 필진(토비토커)의 콘텐츠 기획, 취재, 자동차 라인별 및 신규 차량 론칭 관련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 최초 페리스코프 LIVE & 트위터 First View 집행 소셜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쉐보레의 미디어 쇼케이스와 신차 발표회, 2016 부산국제모터쇼 참가 현장 등을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습니다. 특히 한국전자전에서 진행된 BOLT EV 프리뷰에서는 국내 기업 최초로 페리스코프 라이브와 트위터 First View를 활용한 라이브스트리밍을 진행하였으며, 행사 당일 기준 약 23만 회의 조회수를 달성했습니다.

strategy, contents, marketing

Boryung Medience B&B China Marketing

  • clientBoryung Medience B&B
  • release2016.03 ~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령메디앙스 B&B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 운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챗 공중계정의 운영과 주요 육아 매체 샘플링 이벤트 등 다양한 현지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strategy, marketing

Shilla Duty Free Baidu&360 SEM

  • clientThe SHILLA Duty Free
  • release2016.01 ~

중국 1,2위 검색엔진 바이두와 360의 SEM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규 키워드를 발굴하고, 매출과 회원 가입 전환이 높은 키워드의 상위 노출을 유도하여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실질적 이익 창출에도 기여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 펑타이는 중국 검색 엔진 1,2,3위 업체의 검색광고 서비스를 총대행 및 독점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experience, contents

Orion China Online Campaign

오리온 차이나의 온라인 캠페인을 위한 PC 및 Mobile 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타깃 소비자인 아동층에 대한 일방적인 정보
제공을 넘어,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를 접목했습니다.

  • clientOrion China
  • release2016.01 ~ 2016.12

오리온 차이나의 온라인 캠페인을 위한 PC 및 Mobile 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타깃 소비자인 아동층에 대한 일방적인 정보 제공을 넘어,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를 접목했습니다.

platform

Korea Subway

  • PENGTAI platform중화권 관광객 대상 한국 여행 앱
  • release2014.05 ~

펑타이는 중화권 자유 관광객이 가장 많이 쓰는 한국 여행 앱 '한국지하철'을 자체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편리한 교통수단 정보는 물론, 전국 각지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등 콘텐츠를 제공하여, 보다 알찬 한국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한국지하철 앱은 전국 지하철 노선도는 물론,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부터 강원도, 전주, 광주, 대구, 대전, 부산, 그리고 제주도 지역의 소문난 맛집, 쇼핑, 관광지 정보도 함께 제공합니다. 또 여행 전과 여행 과정 중에 생기는 궁금증과, 여행을 마친 후의 감상을 실시간으로 나눌 수 있는 '여행Talk'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많은 중화권 자유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