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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

When it comes to data, technology, and creativity, PENGTAI delivers value and experience above and beyond expectation. This page chronicles the journey taken with our clients through integrated application of our six digital business disciplines: strategy, experience, marketing, contents, platform, and eCommerce.

펑타이의 데이터, 테크놀로지, 크리에이티브는 기대 이상의 디지털 가치를 제공합니다. 우리가 디지털 비즈니스의 여섯 가지 대표 영역 ‘전략(Strategy)’, ‘경험(Experience)’, ‘마케팅(Marketing)’, ‘콘텐츠(Contents)’, ‘플랫폼(Platform)’, ‘이커머스(eCommerce)’에서 고객, 그리고 세상과 함께 호흡해 온 순간들을 이곳에 기록합니다.

contents, marketing

삼성카드 소셜 채널 운영

삼성카드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채널 특성에 최적화된 콘텐츠 콘셉트와 포맷을 기반으로 타깃 고객층이자 SNS를 즐겨 사용하는 2040 세대의 공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clientSamsung Card
  • release2018.10 (2019.02 종료)

삼성카드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채널 특성에 최적화된 콘텐츠 콘셉트와 포맷을 기반으로 타깃 고객층이자 SNS를 즐겨 사용하는 2040 세대의 공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contents

로아커 TVC &
브랜드 네임 영상 제작

  • client델리팜(Delifarm)
  • release2018.10

이탈리아 정통 웨하스 브랜드 ‘로아커(Loacker)’의 TVC와 브랜드 네임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펑타이 코리아의 첫 TVC 제작인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로아커 브랜드의 이름과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한결 쉽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프리미엄 웨하스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더욱 견고히 다지는 일이었습니다.

content

삼성 큐브
디지털 캠페인 영상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8.05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 입니다. 삼성 큐브의 주요 특장점을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매력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일이 프로젝트의 핵심이었습니다. 첫 번째 디지털 캠페인 영상은 ‘삼성 큐브가 좋은 4가지 이유’ 입니다. 소비자 니즈를 기반으로 도출한 삼성 큐브의 주요 특장점 4가지를 직관적인 그래픽과 연출을 통해 담아낸 점이 특징입니다. 두 번째 디지털 캠페인 영상은 ‘초순도 청정 삼성 큐브 - 숫자로 보다’ 로 삼성 큐브의 핵심 특장점들을 숫자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소개했습니다.

marketing, eCommerce

Galaxy S9 | S9+
사전 판매 캠페인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8.02 ~ 2018.03

2018년 2월25일 전 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 가운데 공개된 Galaxy S9과 S9+의 국내 사전판매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Galaxy S9과 S9+ 언팩, 사전판매, 론칭 시점에 맞추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 및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이벤트를 제공하여 공식 온라인 몰 (samsung.com) 내 세일즈 증대를 이끄는 일이 가장 중요한 미션이었습니다.

미션 달성을 위해 소비자들이 제품 고유의 특장점뿐 아니라 사전판매 참여 시 제공되는 다양한 부가 혜택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는 프로모션 사이트를 구축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의 참여와 구매를 유도하는 광고 및 이벤트 집행을 병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식 온라인 몰 사전판매 역사 상 최초로 시도한 ‘자급제 폰’의 개념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거진 형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유명 작가의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자급제 폰만의 특장점 및 혜택을 보다 매력적으로 표현해낸 동영상을 제작하여 실질적인 세일즈 증대에 기여했습니다.

platform

하만 AV스토어
디지털 사이니지 영상

하만 AV 스토어 방문객들에게 JBL, AKG, 하만카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각인시키기 위한 사이니지 영상입니다. 각 브랜드가 제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비주얼과 스토리텔링 콘셉트를 설정하고, 채도가 낮은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통해 각 제품의 디자인적 가치를 부각시켰습니다.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3

하만 AV 스토어 방문객들에게 JBL, AKG, 하만카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각인시키기 위한 사이니지 영상입니다. 각 브랜드가 제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비주얼과 스토리텔링 콘셉트를 설정하고, 채도가 낮은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통해 각 제품의 디자인적 가치를 부각시켰습니다.

contents

삼성 큐브 USP 영상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8.03

분리, 합체가 가능한 모듈형 디자인이 특징인 공기청정기 큐브의 특장점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완벽에 가까운 99.999% 차세대 청정 시스템’이라는 핵심 특장점을 중심으로 제품 고유의 활용성과 기능을 2D/3D 그래픽을 통해 쉽고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제품이 주인공이 되는 일상 친화적 연출을 통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유도했습니다.

marketing, eCommerce

2018 NEW 삼성
무풍에어컨 USP 영상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8.02

2018 NEW 삼성 무풍에어컨의 다양한 특장점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무풍에 지능을 더하다”라는 콘셉트를 통해 인공지능 빅스비를 기반으로 우리 가족에게 맞춤 제안까지 가능한 2018 NEW 삼성 무풍에어컨의 프리미엄하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contents

Gear360 Winter Holiday
캠페인 영상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12

겨울 시즌을 맞이한 서로 다른 남녀의 시선을 기어 360의 특장점을 통해 표현한 캠페인 영상입니다. 두 남녀의 겨울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기어 360만의 매력을 서정적인 감성과 다이내믹한 연출을 통해 보다 풍부하게 만끽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platform, eCommerce

올세인츠 코리아
커머스 플랫폼 리뉴얼

디지털과 테크놀로지에 기반을 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올세인츠의 한국향 커머스 플랫폼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올세인츠의 아시아 온라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의 첫 스타트인 이 프로젝트는 국내 소비자 니즈와 구매 여정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효율의 콘텐츠, 결제, 리테일 관리 시스템을 결합하는 일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 쇼핑 여정 분석을 기반으로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플랫폼 UI/UX 설계를 진행했습니다. 또 올세인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원활한 쇼핑몰 관리에 필요한 운영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컬러와 사이즈, 재고 수량 등 각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결제, 배송 현황 확인까지
모든 구매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접목하여 한층 향상된 쇼핑 경험을 유도했습니다.

  • clientALLSAINTS Korea
  • release2017.12

디지털과 테크놀로지에 기반을 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올세인츠의 한국향 커머스 플랫폼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올세인츠의 아시아 온라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의 첫 스타트인 이 프로젝트는 국내 소비자 니즈와 구매 여정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효율의 콘텐츠, 결제, 리테일 관리 시스템을 결합하는 일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 쇼핑 여정 분석을 기반으로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플랫폼 UI/UX 설계를 진행했습니다. 또 올세인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원활한 쇼핑몰 관리에 필요한 운영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컬러와 사이즈, 재고 수량 등 각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결제, 배송 현황 확인까지 모든 구매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접목하여 한층 향상된 쇼핑 경험을 유도했습니다.

Contents, marketing

김치플러스
마케팅 콘텐츠 기획 & 제작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10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김치플러스’의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습니다. 7년 만에 새롭게 탄생된 김치플러스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키고,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김치냉장고의 기준을 세우는 일이 이 프로젝트의 핵심 과제였습니다. 이를 위해 주요 소구 포인트를 오롯이 담아낼 뿐 아니라, 제품의 활용도를 효율적으로 표현해내는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품이 지닌 다양한 우수성을 소개하면서도 간접적인 경험까지 함께 선사하는 특장점 페이지(Product Detail Page)를 제공하여 김치플러스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 및 신뢰도 제고에 기여했습니다.

contents, marketing

갤럭시 노트8
하나의 노트, 두 개의 시선 캠페인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9 ~

갤럭시 노트8의 듀얼 카메라 & S-Pen을 주제로 ‘하나의 노트, 두 개의 시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언팩과 사전판매, 그리고 공식 론칭 시점에 맞춰 프로모션 페이지와 마케팅 콘텐츠를 통해 갤럭시 노트8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 구매전환율 상승에 기여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였습니다. 이를 위해 포토그래퍼 남현범과,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을 섭외하여 갤럭시 노트8의 핵심 USP인 듀얼 카메라와 S-Pen의 특장점을 보다 매력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영상을 기획해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듀얼 카메라와 S-Pen에 담긴 고도의 기술력과 디자인, 그리고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용 노하우 등에 대한 정보를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구성한 허브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갤럭시 노트8이 지닌 기능적 및 심미적 가치를 한결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었습니다. 이외에도 JBL 음향기기, 셀피스틱 등 연계 사은품을 온라인몰 단독 구매 혜택으로 제공하여 갤럭시 노트8의 사전구매율을 향상 시키고,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로써의 확고한 포지셔닝에 기여했습니다.

strategy, marketing, eCommerce

SAMSUNG.COM
Curation Shop
Digital Marketing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6 ~

믿음직한 전문가가 소비자의 니즈와 취향을 근거로 ‘엄선한’ 전자 제품을 선보이는 큐레이션샵의 기획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쇼핑 카테고리 기획부터, 각 카테고리 별 타깃 특성을 세심하게 고려한 제품 큐레이션, 그리고 이를 보다 매력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 및 이벤트의 운영에 이르기까지. 이커머스 마케팅의 A to Z를 총괄하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일상 속 소소한 요소로부터 공감을 쌓는 스토리텔링과 ‘현명한 소비’ 습관을 제시하는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구매 전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contents, experience

CHEF COLLECTION
-PORCELAIN
Digital Commerce Contents

  • clientSamsung Electronics
  • release2017.05 ~

삼성 셰프 콜렉션 포슬린의 디지털 커머스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포슬린의 핵심 USP인 자기(磁器) 소재와 이가 지닌 특장점인 ‘신선함(Freshness)’, ‘건강함(Hygiene)’, ‘깨끗함(Cleanness)’, ‘단단함(Hardness)’에 대한 미학적 해석 및 예술적 연출이 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여기에 섬세한 감성의 카피라이팅, 구매 결정 과정을 감각적으로 배려한 PDP를 더하여 소비자들에게 단순한 가전 제품을 넘어 ‘작품’을 쇼핑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